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캠핑 요리, 홍합탕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는 따끈한 국 요리를 떠올리게 됩니다. 특히 국 요리는 언 몸을 녹여주기 때문에 빼놓을 수 없는 메뉴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다른 요리보다 복잡하고 간을 맞추기 어려운데요. 요즘 제철인 홍합을 이용해 홍합탕을 요리한다면 캠핑장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국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캠핑을 떠나시죠 그러하다면 따끈한 홍합탕 어떠세요.



다섯 개면 끝, 정말 간단한 요리 재료

홍합탕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홍합, 대파, 양파, 청양고추, 소금을 준비합니다.

좋은 홍합을 고르는 팁!

껍질이 깨끗하고 속살은 너무 크지 않은 것을 골라야 합니다. 또 물에 담갔을 때 가라앉는 홍합이 좋습니다.

 

 

 

간편한 재료 손질

 

재료도 간단하지만 손질 역시 쉽기 때문에 요리를 어려워하는 사람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홍합에 수염처럼 붙어있는 족사를 껍데기 이음세 방향으로 쭉 당겨 제거합니다홍합은 다른 조개와 달리 해감을 할 필요가 없이 물에 씻기만 하면 됩니다.

홍합손질 팁!

홍합을 물에 오랫동안 담그면 맛이 빠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 홍합을 너무 세게 씻을 경우 껍질이 깨져 위험할 수 있습니다.

 

 

홍합 손질이 끝나면 준비해둔 대파와 양파, 청양고추를 썰어주는데요. 채소의 경우 국물에 우려내는 용도이므로 큼직하게 썰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냄비올리고 끓이기만 하면 끝!

 

재료 손질이 끝나면 홍합을 냄비에 넣고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줍니다. 이후 육수용 대파와 양파, 청양고추를 넣고 끓입니다. 홍합탕이 끓기 시작하면 뽀얀 국물과 함께 거품이 생기는데요. 거품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기 때문에 따로 건져내지 않아도 됩니다. 또 물이 끓은 후 재료를 넣을 경우 홍합의 입이 벌어지지 않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홍합탕이 끓으면 육수용으로 넣었던 채소를 건진 후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올리면 얼큰하고 개운한 홍합탕이 완성됩니다.

 

쌀쌀해진 날씨 그렇다고 캠핑을 못가는건 아닙니다. 추워진 날씨마저 즐기면 됩니다.

그것이 캠핑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끈한 홍합탕 드시면서 행복한 캠핑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자료출처 : 콜맨코리아 포스트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