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의 진짜 의미를 되새기다. [고마워, 캠핑]




'힐링'의 진짜 의미를 되새기다.

 

 

사진과 시 그리고 노랫말이 어우러져 있는 아름다운 책


이 책의 저자인 조윤주 작가님이 오랜 시간 캠핑을 하면서 생겼던 에피소드와 생각, 감정을 직접 촬영한 사진과 그 상황에 어울리는 시, 노랫말로 표현해 서정적인 부분이 강했기 때문에 이책을 선택했습니다. 다시 말해 '고마워 캠핑'은 캠핑에 필요한 도구나 장소 등 캠핑 철칙들만 적혀 있는 것이 아니라 캠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책입니다.

여러분도 한번쯤은 읽어보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힘들게 일하러간다는 캠핑이 아닌 먹고 놀기위해서 가는 캠핑이 아닌 진정한 힐링을 하러 여유와 대화를 즐기러 가는 캠핑을 생각해보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익숙하지만 어색한 가족. 그 벽을 허물다


우리는 길게는 짧게는 항상 마주하며 시간을 함께하는 가족. 하지만 늘 함께 시간을 보내서 가까울 것 같지만 미묘하게 가깝기 때문에 어색한 부분도 있기 마련이죠. 사랑으로 시작했던 연인 또는 부부는 의리로 함께 생활하는 것처럼 건조해지는 것 같고, 어느집이나 아이들에게는 "밥 먹어라", "공부해라" 같은 말만 반복하게 됩니다. 하지만 '고마워 캠핑'에서는 이렇게 단일화되어 가는 가족간의 대화와 관계를 캠핑을 통해 발전 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맨날 보는 얼굴들끼리 둘러앉아 멀뚱멀뚱 시간을 보내는 것이 쉽지 않았다. 하지만 캠핑에 익숙해지면서 우리는 조금씩 달라졌다. 마음이 말랑말랑 부드러워지면서, 상대의 여린 진심을 피부로 느끼게 되었다." -고마워 캠핑





힐링의 진짜 의미를 되새겨주는 책, '고마워 캠핑'


'고마워 캠핑'은 캠핑을 하는 시간 동안 서로를 진심으로 대하는 관계로 만들어 준다고 생각한다. 고마워 캠핑은 캠핑을 잘 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책이 아니고, 캠핑이 왜 필요하며, 캠핑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진짜 힐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은 캠핑을 계획하려는 사람들, 그리고 술 마시며 놀기 위해 캠핑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읽어 본다면, 캠핑의 의미를 재조명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어 유익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820111




 

TAGS.

Comments